안동 찜닭 골목 '두번째 집 찜닭'을 택배로 시켜 잡수시면 맛이 끝내 줍니다.지난번 안동교회 행사에 참석하기위해 하루전에 호텔에 묶고 아침 일찍 찜 닭 골목에 가서 사진 한장 찍어서 택배로 시켜 먹었습니다.
필자의 고향은 경북 안동입니다. 지난 8월 10일(목) 안동교회에서(김승학 목사) 경북기독교총연합(회장 김승학 목사) 주관으로 나라사랑 구국기도회가 개최된다고 초청이 와서 하루전 저녁에 내려가서 고려호텔에서 묶었다.
(안동교회 전경)
마침 전기공사 사업하는 백사장이 KTX역에 나와서 호텔로 이동하여 호실을 배정 받고 친구가 사주는 스끼 초밥을 잘 먹고 커피숍에서 한잔하면서 대화하다가 늦게 혼자 호텔에 들어 갔다.
다음날 매번 습관에 따라 아침 5시경 일어나서 안동 신시장과 구시장에 옛 추억을 생각하며 돌아 보았다. 먼저 신시장 맞은편에 있는 성소병원을 찾아 밖에서 사진 몇 컷을 찍고 다음에는 안동교회로 가서 외부 사진을 몇장 찍었다.
(안동 성소병원 전경)
그리고, 안동 찜닭 골목을 찾아 가서 구경하던 중에 찜닭 집 몇군데 사진을 몇장 찍었다. 과거 수년전에 가족들을 데리고 고향 와서 찜닭 골목에서 먹었는데 특히 며느리들이 맛잇게 잘 먹엇다고 한 걸 기억하여 가 보았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 골목은 한산하고 준비하는 가게가 한두군데 정도 있었다.
나는 아직 주인의 얼굴을 모른다. 그런데 아주 맛이 좋길래 전국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은 감동이 와서 기사로 작성하여 보내 드립니다.
찜닭 한마리 가격은 택배비 4,000원 포함 36,000이며 4사람이 먹을 수 있습니다. 저와는 아무 상관없는 가게이며 주인의 얼굴은 모르나 전화할때 주인이 아주 친절하기에 그저 갑자기 감동이 되어 홍보해 주는 것 뿐입니다.
필자는 언제나 감동이 오면 즉각 시행하는 것이 어쩜 장점이나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그렇게하여 거의 실패한 일은 없다.
안동에는 찜닭과 빨간 식혜와 안동 간고등어와 안동 문어가 유명하다. 한번 택배로 시켜 잡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8.18.
예장통합뉴스 대표 최경구 목사
<저작권자 ⓒ 예장통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