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는 기독언론의 거대한 골리앗인가 ?

교회를 파괴하는 언론인가 ? 교회를 수호하는 언론인가 ?

예장통합뉴스 | 기사입력 2019/06/20 [11:42]

CBS는 기독언론의 거대한 골리앗인가 ?

교회를 파괴하는 언론인가 ? 교회를 수호하는 언론인가 ?

예장통합뉴스 | 입력 : 2019/06/20 [11:42]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기독교계의 언론 CBS 는 거대한 골리앗인가 ?

(CBS 는 교회 파괴 언론인가 ? 교회 수호 언론인가 ?)

 

내가 기억하는 CBS 는 우리나라 민간방송 가운데 최초로 허락을 받아서 순수 기독교 방송으로 출범한 것으로 알고 있다그러다가 어느 시점에 사회 공익적인 뉴스 보도와 시사 문제도 접근하여 기독인들이나 불신자들에게 유익한 언론으로 인정을 받아서 많은 시청과 후원으로 운영한다고 알고 있다. 특히 과거에 독재 정부 시절에 민주화와 인권 등에 남다른 관심을 보여서 신,불신자 관계없이 좋은 언론으로 알려진 것도 사실이다.

 

수년 전부터 CBS 보도 태도를 보면 과거와는 전혀 다른 형태를 볼 수 있다. 난 다른 내용은 잘 모른다. 그러나 내가 통합교단의 목사이기에 명성교회 사건 보도에 대해서는 관심있게 시청을 한다.

 

작년 (2018년)CBS 뉴스를 시청 중에 명성교회에 대한 보도와 대담 등을 보고 너무나 한쪽 방향으로 치우쳐서 보도 및 대담 프로그램을 하는 것을 본 것이다.

 

특히 명성교회에 대해서는 보도 및 대담 내용은 거의 99% 공정 보도에서 벗어난 프로였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김현정의 뉴스쇼, 김동호 목사로 대담, 안동교회 유경재 목사 원로, 교회개혁실천연대, 세반연,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손봉호 교수, 박득훈 목사, 방인성 목사, 기타 뉴스 보도 등등

 

위의 사람들이 나와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거의 100%가 반명성의 목적을 갖고 나와서 사실도 아닌 것을 갖고 사실인양 보도와 대담을 통해서 광명의 천사와 같은 옷을 입고 명성교회를 고의적으로 죽이려는 것으로 볼 수 밖에 없는 내용들이었다. 명성교회 뿐 아니라 한국교회의 망신이란 망신은 저들이 주도하여 시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명성교회와 위 저들과는 무슨 관계가 있는가 ? 하나님이 저들을 명성에 대해서 재판장으로 임명이라도 한 건가 ? 자신들의 밥상   위에 명성교회를 차려 놓고 목사님과 교회를 난도질 하는 것을 보고 울분을 참지 못했다. 명성건은 진리 문제도 아닌 개교회 목사 청빙건이다. 자신의 교회 목사 선택은 그 공동체가 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다. 민법 사단의 조합의 조합장은 조합원이 선출한다. 교회도 조합과 같은  비법인 단체이고 그 단체의 장은 당연히 교인이 선출한다.  대한민국 기독교 안에  자식이 후임 목사가 된 교회가 명성 밖에 없는가 ?  명성은 통합교단의 헌법으로 세습도 , 불법도 아닌것이 본 교단 헌법위원회 해석과 총회 재판국에서 판결받은 것이다. 그런데 왜들 난리 법석인가 ? 명성에 대해서 무슨 숨은 저의가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럴 수가 없다. 혹여 그 안에서 반대자가  있다면 순종해야 한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100% 는 없다.  청빙시에 75 : 25 로 청빙 가결되었다.

그렇다면 나머지 25% 는  결과에 순복해야 한다.

문재인 대통령도 국민의 100% 로 지지받아 된 것이 아니다. 

 

CBS는 앞으로 정말 소가 웃을 일 하지 말라. 그리고 본심으로 돌아가서 순수 복음 방송으로 교회를 세워주는 언론이 되어라.              

 

특히 김현정의 아침 뉴스쇼에 김동호 목사가 출연하여 명성 세습 대해서 지나가는 개미도 안다. - 소가 웃을 일이다. -- 정말 입에 담지 못할 거친 언사로 한 교회를 공격하는 내용에 대해서 아침 수영을 마치고 나오면서 차를 몰고 가는 중에 들었다. 또한 좌담이라는 형식으로 원로 유경재 목사와 박은호 목사 정재훈 변호사 청어람 양희송 대표 등이 나와서 변00 아나운서 (지금은 YTN 으로 옮긴 듯진행하였다.

 

그런데 자기들 입맛에 맛는 사람들을 모아 놓고 일방적으로 사실도 아닌 것을 가지고 계속적으로 간혹 웃어가면서 대담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일방적으로 명성교회에 대해 조롱투로 진행하는 것을 보았다.

 

과연 이들이 공영방송과 다름 없는 기독언론에 나와서 한국교회의 개혁을 외치고 대담할 자격이 있는지 ?

과연 저들이 명성교회에 대해서 저런 말할 자격이 있을까 ?

 

CBS는 공정하게 형평성에 맞게 찬성 반대 양쪽의 패널을 세워서 세습이라는 주제로 토론을 진행해야지 일방적으로 한쪽 방향을 정해 놓고 성토형 좌담을 진행하였다

 

과연 CBS는 기독언론으로서 가치가 있는지 ? 현 교회에 도움을 주는 단체인지 ? 교회에 해악을 주는 언론 단체인지 ?

 

▲     ©예장통합뉴스

 

그래서 나는 개인적으로 CBS에 공문을 보냈다. 나를 불러서 명성건에 관해서 반론보도의 시간을 달라고 김현정의 아침 뉴스쇼 에 보낸바가 있다.

 

그러나 그 이후에 나한테 일절 연락도 없었고 계속적으로 명성에 대해서 자신들의 대답을 정해 놓은 사람들을 불러 사실을 부풀려서 왜곡 대담과 보도를 지나칠 정도로 진행하는 것을 보고 나 역시 어떻게 할 수가 없어서 기도하면서 한숨만 쉬었을 뿐이다.

 

그러다가 근자에 또 명성 관련하여 아주 미미한 것을 과대하게 부풀려서 보도하는 태도를 보고 울분을 참지 못했다.

(장신대 학생들 시위, 음료수 사건, 현수막 제거 사건 보도)

 

▲     ©예장통합뉴스

 

 

▲     © 예장통합뉴스

 

※ 세상 언론보다 더 자극적인 기사 제목과 일방적인 한쪽 입장의 인터뷰 및 한쪽 입장의 패널 한쪽 입장의 사회자 대담 진행

( 세상 언론과 CBS 언론을 비교해보면 CBS 가 더 자극적인 기사 제목과 내용, 

100% 일방적 한쪽 입장으로 왜곡 선동의 기사 뉴스 생산 )

 

( CBS 가 기사를 생산하면 해당 기사를 세상 각종 언론 지상파 방송에서 CBS 뉴스 기사 영상을 참조하여 기사 및 뉴스 방영, 현재 CBS 는 교회 파괴 분열을 위한 세상 언론의 창구가 되어줌 )

 CBS 는 왜 팩트체크하지 않는가 ? 한쪽 입장만을 위한 CBS 인가 ? 

 

뭐 그리 대단한 뉴스라고 일반 사회언론까지 가세하여 (CBS 가 주도적) 명성 죽이기에 혈안이 되는 것을 보았다.

 

그렇다면 과연 CBS 는 기독교계의 거대한 골리앗인가 ?

 

내가 볼 때는 기독 언론이 아닌 반기독 언론이라고 봐도 좋을 정도로 명성건에 대해 편파적으로 반교회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그런 보도를 통해서 그들이 바라는 소득이 무엇인가 ?

 

한국 기독교 개혁이라는 거창한 구호 아래 오히려 한국 기독교의 위상을 추락시키고 한국교회의 부흥의 길을 가로 막고 연약한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교회를 떠나게 하고 불신자들에게 아예 교회를 멀리하는데 일등공신이 CBS 라는 감을 받았습니다.

 

명실공히 언론이란 공정보도와 형평성을 유지하는 것이 언론의 사명일지언데 CBS는 특정교회에 대해 아주 편파적이고 독자들로 하여금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하는데 일등 공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CBS 에게 묻는다.

 

1. 교회를 살리는 언론인가 ? 죽이는 언론인가 ?

2. 보도와 대담 등 기타 모든 프로그램에 공정성이 있는가 ?

3. 무슨 목적을 가지고  특정교회 죽이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가 ?

4. 무슨 의도로 한쪽 방향의 여론 주도자들만 모아 놓고 대담 및 앵커들이 진행하는가 ?

5. 명성건에 대해서 왜 반론 보도의 시간을 주지 않는가 ?

6. 명성건은 세습도 불법도 아닌 것이 본교단 헌법위와 재판국에서 판결한 것인데 왜 무슨 의도로 자꾸 세습 운운 하는가 ?

7. 한국교회와 특정교회 분열의 주도자들을 프로그램에 세우지 말라. (-, -, -재, 기타 단체 대표)

8. CBS 에 설교로,  기타 후원하는 교회와 개인은 위에 사항이 시정되지 않으면 모든 후원을 끊어야 할 것이다.

 

만약에 CBS 는 위에 사실을 인정하고 시정하지 않을시 에는 물론 후원 금지 운동과 시청 반대 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그리고 관련 기관과 피해를 준 사람들에게 속히 사과하고 재발 방지의 대안을 제시하라

 

CBS 의 지금까지의 태도를 보면서 울분을 참지 못하여 몇자를 적어 보았다 .

 

▲     ©예장통합뉴스

 

이단이 별것이냐 ?

 

교리적인 이단도 이단이지만 특히 교회를 파괴하고 분열하는데 앞장서고 그들을 옹호하는 언론과 개인도 이단 중에 괴수 이단이라 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제발 부탁드린다. CBS 여 본래의 위치대로 복음 방송의 자리로 돌아오라.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대모델인 명성교회를 악의 도구로 파괴. 분열시키려 하지 말고 선의 도구로 홍보하여 한국교회와 통합교단과 소속 지교회가 하루 속히 회복되는데 크게 일조하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  좋은 언론의 힘을 가지고 한국교회를 죽이는데 앞장서지 말고 한국교회를 살리는데 앞장 서기를 간곡히 기도하면서 소망한다. .

 

                2019.6.20.

 

예장통합정체성과 교회수호연대 대표회장

최경구 목사 (영원한교회 위임목사, 부천노회 전노회장)

국가공인행정사, 행정사전문연구회 회장, 예장통합뉴스 발행인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예장통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 ㅎㅎ 2019/06/21 [16:45] 수정 | 삭제
  • 그럼 C채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슈?? ㅍㅍㅎㅎ